신규 고객 기한연장 고객

신규 이용절차
보증상담하기
  • 보증대상에 해당되는 기업은 재단 영업점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상담을 위해서는 대표자가 직접 방문 해야 하며, 상담을 통해 기업체의 현황, 신용상태, 사업성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보증진행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상담을 위해 재단 영업점 방문시 다음과 같은 서류를 미리 준비하시면 상담시 도움이 됩니다.
  • 구분 준비서류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사업장임차계약서(자가건물제외)
    법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등기사항전부증명서(말소사항포함), 주주명부, 정관, 재무제표
신청서류 접수하기
  • 보증상담 후 필요한 서류를 상담자가 안내해 드리며, 고객님께서는 해당 서류를 준비하셔서 재단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합니다.

[준비서류 목록표 보기]

사업장 방문조사
  • 제반 서류가 재단에 접수되면 우리 재단 직원이 주사업장을 방문하여 업체의 현황, 가동상태 및 사업성 등을 파악하게 됩니다.
보증심사 및 결정 통지
  • 사업장 방문조사 후 제출자료 및 방문조사 결과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게 됩니다. 보증지원 여부와 금액이 최종적으로 결정되면 전화 및 문자서비스를 통해 고객님에게 해당 내용이 전달됩니다. 처리 기간은 보통 보증금액 5천만원 이하 기업인 경우 7영업일, 보증금액이 5천만원 초과 기업인 경우 10영업일 정도의 처리일수가 필요하며, 상황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도 있습니다.
약정체결 및 보증서 발급
  • 결정통지를 받으신 고객님은 최종적으로 신용보증서를 발급 받기 위한 다음의 절차가 수반됩니다.
  • 신용보증 약정체결(준비서류 : 신분증 등)과 보증료 납부
      ※ 보증료 : 보증에 대한 수수료로 대출 금액의 연간 0.5%~2.0% 사이에서 차등적용 됩니다.
                        일반적으로 보증서를 이용하시는 기간만큼(기한연장 포함) 보증료를 선납하셔야 합니다.
이용 후 유의사항 안내
  • 보증지원을 받으신 후 전액상환이 이루어지기 전에 다음과 같은 사항이 발생 할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법적조치(가압류 등)를 진행 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사업자 휴·폐업
    나. 원금 및 이자 연체
    다. 본인 또는 연대보증인이 신용관리 정보 대상자로 등록
    라. 소유부동산에 권리침해(압류, 가압류, 가처분, 경매)가 발생한 경우
  • 보증을 받으신 후 만기가 도래한 경우 자금에 따라 연장여부가 결정되며, 만기 15일 전 재단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증료 환급 안내
    고객님이 선납하신 보증료는 보증을 이용하신 기간과 금액만큼 소멸이 되고, 조기상환 또는 분할상환에 따라 보증료가 일부 남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고객님의 계좌로 환급해 드립니다.